- 군부대에서의 배터리 관리 및 유지보수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 지원
배터리 전문기업인 세방전지(대표 김대웅)가 전국 군부대를 대상으로 배터리 특성과 이론적 지식, 유지 보수 관리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배터리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https://res.heraldm.com/content/image/2024/11/07/20241107050463_0.jpg)
육군본부에서 지정한 전국 주요 거점의 축전지 취급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교육은 10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세방전지는 현장에서 축적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량용 연축전지의 전반적인 특성과 군부대에서의 안전 관리법, 유지 보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교육 내용이 담긴 영상물을 제작해 군부대에 배포하여 군 내부적으로도 올바른 배터리 지식을 확산하고, 배터리 안전 취급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에도 조력할 예정이다. 군부대 외에도 배터리 안전 교육이 필요한 현장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추가적인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세방전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현장에서 배터리 사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군부대에서도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하고 올바른 배터리 사용 및 유지보수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군부대와 다양한 현장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배터리 지식을 전파하는 좋은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