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S, 제약바이오社중 유일 선정
곽달원(오른쪽) HK이노엔 대표가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수상을 하고 있다. |
HK이노엔은 지난 5일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KCGS는 ESG 평가 결과 상위 기업 중 적극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며 자본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우수기업을 시상한다. 수상기업은 1년간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각각 제공하는 공시·ESG 교육 프로그램 비용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HK이노엔은 일반 상장사 코스닥 부문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수상한 13곳 중 제약바이오기업은 HK이노엔이 유일하다. HK이노엔은 적극적으로 ESG 정보를 공개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시나리오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환경 정보의 공시 수준을 강화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보건, 인권, 공정거래 등 공급망 전반의 책임 수준을 제고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 분리, 적극적 이사회 평가 시행 등 이사회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앞으로도 제약바이오업계의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