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9일 태백스피드웨이 특설 경기장서
올해 21년째…개썰매 분야 최고 권위
올해 21년째…개썰매 분야 최고 권위
2025 한국 개썰매 대회 이미지. 개썰매 대회 한 종목으로 2마리의 개와 머셔가 한 팀을 이루며 500m를 달려 그 기록으로 순위를 매기는 경기. |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 ‘2025 한국 개썰매 대회’가 오는 2월 9일(일)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태백스피드웨이에 마련되는 특설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한독스포츠연맹(KFSS)이 주관하는 ‘한국 개썰매 대회’는 해마다 초보 선수들의 등용문 역할과 함께 당해 연도의 개썰매 챔피언을 가리는 국내 유일의 대회로, 개썰매 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이 대회는 지난 2005년 첫 대회를 진행한 후 적설량 부족 등의 사유로 간헐적으로 중단되기는 했지만, 매년 동계시즌에 1회씩 개최돼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했다.
대한독스포츠연맹 측은 “지난 1년간 전국 각지에서 훈련해온 선수들이 개인과 클럽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열띤 레이스가 예상된다”며 “작년에 이어 또다시 자동차 경주장에서 펼쳐지는 개썰매 대회가 박진감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희망의 레이스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연맹 측은 경기 당일 대회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대회 관전이 가능하다고도 덧붙였다.
대회 참가비는 없으며, 견종과 혈통에 관계없이 6개월령 이상의 건강한 개는 모두 참가가 가능하다. 다만 공격성 있는 개는 참여가 제한된다. 대회 관련 문의나 참가신청은 연맹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된다.
ysk@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