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지난 21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설 명절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아침뜰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21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설 명절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아침뜰(원장 정영선)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고 알렸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한부모들과 시설 종사자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이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지역 곳곳의 소외계층에게 관심과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정영선 아침뜰 원장은 “시설에서 자녀를 양육하며 자립을 준비하는 한부모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시고, 퇴소 이후와 재가 한부모가정 자립지원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장님의 방문이 대전시 한부모가족들과 종사자들에게 큰 응원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아침뜰의 한부모가족들에게 소고기·쌀·과일 등을 전달했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는 위기가정아동, 한부모가정, 자립준비청년, 장애인, 해외빈곤아동을 위해 전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NGO로,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을 운영하며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