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축, 구축 아파트 간 가격 차 커져… 수요와 공급 불균형에 신축 선점 더 치열할 듯
- 신축임에도 가격 부담 적고, 프리미엄 높은 곳은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가 정답
![]() |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를 염두에 뒀던 수요자, 투자자라면 구축 아파트보다는 신축 아파트를 노려보는 것이 좋을 전망이다. 두 아파트 간 가격 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는 데다가, 공사비 상승 등의 이유로 구축 아파트의 정비사업이 지지부진하기 때문이다.
실제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최근 1년 동안 준공 5년 이하의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5년 이하의 경우 3.5%, 5년 초과~10년 이하 2.8%, 10년 초과~15년 이하가 1.8% 등 아파트 가격 상승률을 보였는데, 5년 이하의 신축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증명해 주는 대목이다. 아무래도 구축 아파트보다는 최신 시설과 편리함을 갖춘 신축 아파트를 선호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제언이다.
당장 데이터만 보더라도 신축, 구축 아파트 간 가격차가 더 크게 벌어진 만큼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라면 신축 아파트를 사는 것이 우상향을 위한 부의 축적을 위해 합리적인 선택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신축 아파트의 희소성이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공사비 상승 등의 이유로 아파트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만큼 지금 시장에 풀리는 신축 아파트는 수요와 공급 불균형에 가치가 오를 일만 남았다”라면서 “지역 내 좋은 입지 역시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만큼 내 집 마련, 투자를 염두에 뒀다면 입지가 좋은 신축 아파트를 가장 먼저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얘기한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므로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원하는 동, 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에 계약금 5%로 수요자의 초기 비용 부담을 크게 낮춰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인근에 들어선다. 병점역 일원은 이미 입주를 완료한 ‘병점역 아이파크캐슬’과 ’세마e편한세상’을 비롯해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등이 어우러져 1군 브랜드 중심의 브랜드타운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가 돋보이는 입지여건을 갖췄다.
도보권에는 양산초, 양산도서관이 자리 잡고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가칭)양산1중이 신설될 예정(2027년 3월)이다. 명문고로 유명한 세마고, 병점고, 동탄국제고도 주변에 있다. 또 복합문화공간인 유앤아이센터를 비롯해 복합체험 문화공간인 아이드림센터 등이 가까이에 있어 교육환경 또한 양호하다.
입주민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셔틀버스도 제공될 예정이며,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 예정으로 쾌적한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등을 비롯해 LG전자가 포함된 진위일반산업단지도 이동이 가능하다. 또 수원델타플렉스(수원산업단지), 가장일반산업단지, 정남일반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 동탄일반산업단지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한 여건까지 확보했다.
남다른 입지로 살기도 좋은 만큼 사기에도 적합한 미래가치도 눈에 띈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하철 1호선 병점역과 인접해, 교통 프리미엄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병점역은 지하철 1호선에 이어 향후 GTX-C노선(예정), 동탄트램(예정) 등이 모두 다니는 트리플 교통망으로 발돋움한다. GTX-C노선(예정)이 병점역까지 연장(예정)되면 삼성역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며, 동탄~인덕원선(예정) 개통 시 병점역에서 동탄역까지 연결, 동탄 접근성도 개선된다. 여기에 1번 국도로 바로 연결되는 6차선 도로의 개통도 예정된 만큼 이 단지의 교통 편의성은 눈에 띄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특화설계가 집약돼 남다른 주거가치도 선사한다. 우선, 타입별로는 전용 84㎡A 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를 갖췄다. 주방과 식당, 알파공간을 활용한 효율적인 주방 동선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안방 드레스룸에도 창문이 설치돼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게 했다. 또 전용 84㎡BC 타입은 광폭거실을 비롯해 광폭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각 세대에는 방범 및 제어 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AI 음성인식 주방TV, 일괄소등스위치, 지문인식 Push-Pull 디지털 도어락 등이 적용된다. 또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포함한 특화시스템과 IoT 연동 가전제품들을 융합한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신축 아파트로 내 집 마련을 하고 싶거나 혹은 이 기회에 부동산 투자로 차익 실현을 거두고 싶은 이들이라면, 프리미엄이 돋보이는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를 주목해 보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의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와 견본주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