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 13년 연속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


동아쏘시오홀딩스(로고)의 물류 전문 사업회사 용마로지스가 13년 연속 국토교통부 주관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물류사와 화주기업의 친환경 물류활동을 확산하고, 녹색 물류시스템 구축을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인증 기업을 대상으로 3년 주기로 인증심사를 한다.

인증을 받은 물류사는 현재까지 28곳. 그 중 13년 연속 인증을 획득한 회사는 용마로지스를 비롯 7개 사에 불과하다.

국토부는▷친환경 물류관리 범위 및 수준 ▷환경친화적 물류활동 사업계획 수립 및 이행 실적 ▷물류활동에 대한 효과분석 등을 평가해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지정여부를 결정한다.

용마로지스는 2012년 이 인증제도가 시작된 이래 인증을 받은 이후 3년 단위로 재인증에 참여해 5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13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용마로지스는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물류시설 및 운영차량의 물류활동에 대한 온실가스 관리체계를 구축해 관리하고 있다. 또 녹색물류경영 실천을 위한 중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친환경 인프라 구축, 녹색 물류시스템 고도화, 환경보호 활동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와 함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고객사에 투명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화주기업의 친환경 물류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용마로지스 측은 “환경친화적인 물류활동을 지속하며, 친환경 물류생태계를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