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B 뱅크 리처드 고 CFO, 행장 승진

리처드 고 CBB 신임 행장
리처드 고 신임 CBB뱅크 행장<사진제공=CBB뱅크>

CBB 뱅크는 리처드 고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최고 경영자(CEO)겸 은행장으로 선임했다고 18일 발표했다.

USC에서 학사와 석사를 받고 28년 동안 금융업계에서 경력을 쌓은 리처드 고 신임 행장은 2023년 10월 CBB뱅크에 CFO로 입행한 이후 합병과 자본 관리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해왔다.

그는 업무 능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행장 후보로 거론된 적이 없어 의외의 발탁이라는 평이다.

차기행장으로는 윌셔은행과 뱅크오브호프 그리고 로얄 비즈니스 뱅크 등을 거치며 지명도가 높은 알렉스 고 최고 운영책임자(COO)가 유력시됐다.

하지만 아직 은행의 최고 사령탑으로로서 자질 검증에 대한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지적과 CBB에 몸담은 지도 4개월이 채 되지 않아 19일 퇴진하는 제임스 홍 행장의 후속 인사로 영입했다는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리처드 고 CFO를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CBB뱅크 박순한 이사장은 “이사회와 주주들을 대표해 지난 3년간 CBB 뱅크의 성공과 성장에 크게 기여한 제임스 홍 행장에 감사한다”라며 ” 리처드 고 신임 행장은 한인 커뮤니티 은행권의 베테랑 뱅커로서 그간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은행의 성장과 수익성 증대 그리고 경영 비전을 꾸준히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임 고 행장의 계약 기간과 연봉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