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 영재 캠프, 2025 Summer Scholars Lab’s 중등 수학물리 영재캠프 진행


글로벌 교육전문기업 ㈜ 이디아이에프홀딩스(EDif holdings 이하 ‘에디프’, 대표 앤드류 길)와 국내외 최상위 인재들의 멘토 (주) 영재멘토는 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중학생을 대상으로 새로운 영재 프로그램인 ‘스칼라스랩(Scholars Lab_ 중등 수학물리 영재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칼라스랩’은 STEM분야의 중등 영재들을 발굴성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해외 명문학교와 영재고과학고자사고특목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진학 설계에 길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여름에 진행되는 ‘중등 수학물리 영재캠프(An Unparalleled Math & Physics Camp for the GiftedMPG)’는 글로벌 초등영어 창의융합 과학캠프 디캠프(D.CAMPS)를 13회 이상 운영한 에디프와 영재과학고 출신 멘토가 300명이상 활동하고 있는 영재멘토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루하게 반복되는 학원식 문제풀이를 넘어 깊이 있는 리서치를 통해 수학물리과학에 몰입하는 과정으로 이뤼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여름캠프는 오는 8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상위권 고교 진학 후 중요시되는 연구학습을 대비해 실제 논문을 활용한 학문 중심 학습으로 소논문 작성과 발표를 통한 자기주도 연구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수학.과학영재교육원장을 재임한 이준복(연세대), 박찬웅(가천대) 교수님과 영재멘토의 우수 멘토들이 소그룹으로 관리 및 피드백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학문에 몰입하는 경험하며 수학과 과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소수인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수학과 물리 각 분야 20명씩을 총 40명만 모집한다. 수학 분야의 경우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학습 경험이 있는 학생 ▲공통수학12를 이수했거나 이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학생 ▲수학적 창의성과 논리력에 자신 있는 학생이 대상이다.

물리 분야의 경우 ▲중등 물리 대회 또는 관련 대회를 준비학습 경험이 있는 학생 ▲ 물리 12 과정을 선행했거나 물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학생 ▲ 실험과 이론을 연결하는 탐구에 흥미가 있는 학생이 대상이다.

앤드류 길 대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창의융합 과학캠프 디캠프를 오랜 시간 운영하며 수학과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많이 만났고, 이제는 중학생이 된 학생들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동희 영재멘토 대표는 “영재고과학고자사고 진학을 목표로 준비 중인 모든 학생들이 영재원 사사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과정인 논문작성법을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캠프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프 신청 접수 및 문의는 “디캠프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