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삼성웰스토리 스페셜 메뉴 솔루션북 [삼성웰스토리 제공] |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케이터링(급식) 고객사를 지원하기 위해 ‘급식 스페셜 메뉴 솔루션 북’을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 북 제작은 식자재 고객사 성장을 돕는 360솔루션의 일환이다. 삼성웰스토리는 “중소형 케이터링 고객사가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메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솔루션 북은 오피스, 대학, 병원 등 급식 업종별 트렌드와 그에 맞는 스페셜 메뉴 정보를 담았다.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영업 전문가인 SD(Sales Developer)를 통해 8월부터 케이터링 고객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산업체와 오피스 구내식당은 창립기념일처럼 고객 기대가 높은 스페셜데이를 타깃으로 한 특식 메뉴를 추천했다. 대학교 학생 식당은 가성비를 추구하면서 화려한 색과 독특한 플레이팅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공유를 자극하는 메뉴로 구성했다.
또 병원·요양시설 급식은 영양을 유지하면서 맛과 질감을 개선한 연하 보조식과 면역력 증진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 강화 메뉴를 제안했다. 메뉴에는 예상 식재료비와 식자재 주문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했다. 한 상 차림으로 같이 내기 좋은 부찬과 국을 추천하는 세트도 덧붙였다.
이 밖에도 유명 외식 브랜드의 급식용 대용량 밀키트 상품, DIY 샐러드바, 간편식 라인업 등 삼성웰스토리만의 다양한 급식 서비스 정보도 공유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매일 다른 메뉴를 제공하는 급식의 특성상 차별화된 메뉴 기획 역량이 급식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