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스팀’, 美 컨슈머리포트 1위

물걸레 청소능력 유일하게 5점 만점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스팀’(사진)이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건습식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종합 72점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에서 단숨에 정상을 차지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처음으로 시장 확대에 따라 건습식 로봇청소기 부문을 새로 마련하고 총 14개 제품을 대상으로 ▷바닥 유형별 청소 성능 ▷물걸레 성능 ▷주행 성능 ▷사용 편의성 등 10개 항목을 평가했다. 비스포크 스팀은 세부 항목 가운데 세 곳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2위 제품(67점)과 확연한 점수 차이를 보였다. 특히 비스포크 스팀은 핵심 평가 요소인 물걸레 청소 능력은 전 제품 중 유일하게 5점 만점을 획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이 제품이 액체 얼룩 대부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했다며, 분당 170회 회전하는 강력한 회전식 물걸레가 마른 얼룩까지 문질러 닦아내는 성능을 높게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비스포크 스팀’의 우수한 물걸레 성능으로 대부분의 액체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평가했다. ‘비스포크 스팀’은 분당 170회의 강력한 회전식 물걸레를 탑재해 말라붙은 얼룩까지 깊숙이 문질러 제거한다.

흡입력과 주행 능력, 유지 보수 편의성도 호평을 받았다. 단단한 바닥 청소와 반려동물 털 제거 항목에서 모두 5점 만점을 기록했으며, 바닥과 카펫을 자동으로 구분해 최적의 청소 모드를 적용하는 기능 역시 좋은 평가를 이끌었다. 비스포크 스팀은 단단한 마루에서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진행하며, 카펫 종류에 따라 청소 모드를 조정한다. 박지영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