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심 연안상 | |
|
매년 겪는 일이지만 바캉스 트러블은 시간이 지나면 금방 치유되는 문제가 아니다. 피부 건조와 홍반, 각질, 노화 등의 트러블은 세심한 사후 관리, 즉 애프터 케어가 동반되어야 해결된다. 여름철 간과하기 쉬운 바캉스케어, 쉽게 지나치지 말고 현명하게 관리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하자. 상황별로, 피부 타입별로 피부를 관리하는 똑똑한 ‘애프터 바캉스 스킨 케어’를 알아보자.
▶피부 진정을 위한 애프터 선케어 먼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여름에도 피부는 목마를 수 있다. 땀과 과다한 피지로 번들거린다고 해서 건조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 아니고 겉으로는 번들거려도 안으로는 건조함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태양은 피부 수분 중 상당량을 증발시켜 버린다. 바캉스 후 유난히 푸석해 보이는 얼굴이 걱정된다면 수분 공급을 통해 원래의 맑고 촉촉한 피부로 되돌려야 한다. 일반적으로 자외선 차단에는 신경을 곤두세우면서 보습에 대해서는 소홀하기 쉽다. 바캉스 후 부쩍 건조해진 피부는 이제 곧 탄력 저하로 이어지는데 이는 피부가 늘어지고 잔주름이 생길 것이란 사실을 알려주는 전조 신호라는 것을 잊지 말자.
게다가 건조함을 넘어 하얗게 각질까지 일어난다면 좀 더 섬세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퓨어 크림’은 이럴 때 사용하기 적절한 아이템. 100% 녹차수가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젤 타입의 고수분 크림이어서 바캉스 후의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신나는 바캉스를 보낸 후,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애프터 선케어가 선행되어야 한다. 태양광선 노출로 인한 상태를 먼저 확인한 후, 냉타월이나 얼음찜질 혹은 알로에 팩 같은 진정 팩이나 쿨 팩을 이용해서 피부를 진정시킨다. 마몽드의 ‘수분진정 마스크’는 카모마일 추출물과 천연 허브 추출물을 이용해 촉촉하고 진정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마스크로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이렇게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해주었다 하더라도 약 일주일 이상은 피부에 자극 주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는 자외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기미, 잡티가 늘어날 수 있다.
이와 함께 피부 깊숙히 영향을 주는 자외선이 피부 변화를 불러와 탄력을 떨어뜨려 잔주름이 늘어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게다가 pH균형이 깨지고 과다 분비된 피지가 피부 표면의 더러움과 뭉쳐 산화되면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으니 피지와 노폐물과 각질을 한번에 제거해주어 피부 청결을 유지해주는 마몽드의 ‘피지 청정 클레이 팩’이나 피부 정화효과가 있는 민트 추출물이 피부 자극 및 과잉 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해줌은 물론 민트 추출물이 쿨링효과까지 주는 이니스프리의 ‘페이스 디자인 샷’을 이용해 트러블을 미연에 방지해 주자.
▶지친 피부를 위한 집중 케어 바캉스 후 피부는 많이 지쳐 있다. 바캉스 중에는 느끼지 못했던 피곤함과 함께 다시 출근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몸이 더 무거워지기 시작한다. 피부도 마찬가지. 일단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오가는 길 비행기 안에서 혹은 자동차 안에서 피부는 메마를 대로 메말라 있다.
바캉스 중에도 신경을 쓴다고는 했지만 충분하지 못했다 하면 화장솜에 화장수를 충분히 적셔 원하는 곳에 약 5분간 얹어주어 수분을 공급해 주고, 수분 에센스와 수분 크림으로 피부 생기를 되찾아 주자. 아이오페의 ‘플랜트 스템셀 스킨리뉴얼 세럼’은 식물 줄기세포의 에너지로 피부 재생을 책임지는 고영양 세럼으로 지쳐 있는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산심의 ‘연안상’크림은 나노기술과 함께 산삼 부정근 추출물을 통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이밖에 스킨위드인에서는 낮과 밤 모두 리프트에 신경을 쓰는 이들을 위해 데이리프트 크림과 뉴트라펌나이트 크림을 통해 피부에 탄력과 항산화효과를 불어넣어 지친 피부를 집중관리해 준다.
▶맑은 피부를 위한 미백케어 바캉스 내내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해 주었고, 바캉스 후 애프터 선 케어로 피부를 달래주고,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생기를 되찾아 주었다면 이젠 맑고 밝은 피부로 유지시켜야 할 시기이다. 자외선 때문에 갑자기 생긴 기미, 주근깨, 잡티… 이는 피부가 자외선에 대응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만들기 때문인데 이러한 멜라닌 색소가 바로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뷰티브랜드에서 내놓은 다양한 미백 제품 라인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추천 제품으로는 피부 깊숙한 곳에 화이트닝을 제공하는 아이오페의 ‘화이트젠 RXC 마스크’와 ‘화이트젠 RXC 인텐시브 스팟’이 있다. 또한 이러한 미백제품으로 집중 관리하는 것과 동시에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더욱 환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사진 및 도움말 아모레퍼시픽, 한국화장품, 스킨위드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