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싱어송라이터 파올로 누티니, 정규 3집 ‘코스틱 러브’ 국내 발매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파올로 누티니(Paolo Nutini)가 정규 3집 ‘코스틱 러브(Caustic Love)’를 국내에 발매했다.

파올로 누티니는 스코틀랜드 출신으로 지난 2006년 18세의 나이에 데뷔 앨범 ‘디즈 스트리츠(These Streets)’를 발매해 영국 앨범 차트 3위를 차지했며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정규 2집 ‘서니 사이드 업(Sunny Side Up)’도 발매와 동시에 영국 앨범 차트 정상을 기록하며 그는 영국의 대세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를 잡았다.

이번 앨범에는 그루브ㆍ펑키ㆍ빈티지 소울을 압축한 싱글 ‘스크림(Scream)’을 비롯해 인류애와 자유라는 주제를 다루는 6분여의 대곡 ‘아이언 스카이(Iron Sky)’, 소울 발라드 ‘베터 맨(Better Man)’, R&B ‘원 데이(One Day)’, 자넬 모네(Janelle Monae)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패션(Fashion)’ 등 13곡이 수록됐다.


5년 만의 신작인 이번 앨범 역시 발매를 앞두고 영국 애비 로드(Abbey Road) 스튜디오에서 가진 사전 쇼케이스에서 극찬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영국의 일간지 타임스(Times)와 더 선(The Sun)은 각각 “이 이탈리언 스코티시 훈남 가수는 진정성을 들려준다. 파올로 누티니는 천재적이고, 창조적이고, 강렬하다”, “올해의 엄청난 앨범이자 올해의 엄청난 아티스트”고 호평했다.

한편, 파올로 누티니는 다음 달 17ㆍ18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재즈페스티벌 2014’을 통해 첫 내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HOOC 주요 기사]
[DATA LAB] 강아지 · 고양이 85% 물건너온 내 새끼
[WEEKEND] 우리 곁에 온 ‘별’ 그대

123@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