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과 함께 휴가를’- 좋은 장소 Top 10!

 항상 애견에게 목줄을 채워야 한다는 건 북미에서는 누구나 알고 지켜야 하는 애견 상식이다. 그러나 굳이 목줄을 하지 않고서도 사랑하는 강아지와 함께 해변가를 걸을 수 있다면….또 귀여운 애견을 품에 안고 멋진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면…. 이는 애견인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 일 것이다. 그러나 이런 꿈같은 이야기는 샌디에고에 가면 현실이 될 수 있다.
 DogFriendly.com이라는 미국의 한 웹사이트 회사가 ‘북미에서 애견과 함께 휴가보내기 좋은 장소 Best 10′을 선정했다.
 이 회사는 1998년 설립 이후, 개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고 있으며, 연간 리서치를 통해, 애견인들의 여행 장소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 해 왔다.
 그간 DogFriendly.com에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개를 위한 편의 시설’, ‘견 수송 시설’, ‘개와 함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설’, ‘개와 함께 식사 가능한 레스토랑’의 숫자와 서비스 수준을 고려하여 산정하였다.
 순위에 선정된 Top 10 도시는 다음과 같다.
 1. 시카고 – 시카고는 개와 함께 머무를 수 있는 수준 높은 호텔들과 개와 함께 탈 수 있는 보트와 선착장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등, 당신의 네발 달린 동물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다.
 2. 벤쿠버 – 캐나다의 유적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Historic Gastown과 벤쿠버의 아름다운 도시 Granville 섬을 당신의 개와 함께 여행할 수 있다. 목줄만 잘 채운다면, 기차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도 전혀 어려움이 없다.
 3. 보스톤 – 유명한 Freedom Trail(자유로 공원)을 당신의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것은 어떨까. 한적한 산책이 다소 지루하다면, 근처의 Faneuil Hall을 지나 번잡한 시장에 가면, 볼거리가 가득하다. 강아지와 함께 전철을 탈 수도 있고, ‘바’에도 갈 수 있다.
 4. 샌프란시스코 – 개와 함께 숙박할 수 있는 시설이 매우 잘 되어 있는 도시다. 개의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진 공원도 여러 군데가 있고, 케이블 카도 함께 탈 수있다. 쇼핑을 하고 싶으면, Fisherman’s Wharf를 가면 된다.
 5. 시애틀 – 차를 타고 Pioneer Square를 지나 Sculpture 공원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버스와 기차 같은 대중교통을 개와 함께 이용 할 수 있으며, 멋지고 낭만적인 나룻배도 함께 탈 수 있다.
 6. 솔트레이크시티 – 유타주에 위치한 이 도시는 개를 환영해 주는 아름다운 공원들이 많이 위치 해 있다. 단, 목줄을 착용한다면 말이다. Liberty 공원에 가면 재미난 시설을 많이 이용할 수 있고, Ensign Peak Trail에 오르면 도시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7. 샌디에고- 목줄을 하지 않고도 개를 데리고 방문할 수 있는 공원과 해변이 위치해 있다. Dog Beach나 Fiesta섬은 꼭 가볼 만 하다. 개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다수 있다.
 8. 투손 – 에리조나주에 위치한 이 도시는 개와 함께 머무를 수 있는 멋진 호텔들이 많다. 개와 함께 Old Tucson Studio나 Pima Air, Space Museum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9. 토론토 – Black Creek Pioneer Village나 Toronto Islands 공원을 방문 해 보자. 버스와 전철을 개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10. 샌 안토니오 – 알라모 요새를 개와 함께 구경 할 수 있다. 한가로이 강가를 거닐 수도 있고, 먹거리가 많이 모여있는 쇼핑 장소도 곳곳에 위치해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