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운타운 부도칸 프로젝트 500만달러 수령 개발 박차

부도칸
총 2200만달러의 예산으로 LA 다운타운 리틀 도쿄에 건립되는 부도칸 LA 프로젝트의 조감도
LA 다운타운 리틀 도쿄 지역에 건설되는 ‘부도칸 LA’프로젝트가 캘리포니아 공원국(California Department of Parks & Recreation,이하 CDPR)으로 부터 500만달러의 지원금을 수령하면서 지지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한인타운 커뮤니티 센터 프로젝트와 큰 대조를 이뤘다.

부도칸 LA 프로젝트는 리틀 도쿄 서비스 센터(LTSC)가 진행하는 지역 개발 프로젝트로 총 2200만달러의 자금이 투입된다. LA가 선상 2가와 3가 사이에 건설되는 총 3만8000스퀘어 피트 건물에는 4개의 운동시설과 커뮤니티 스페이스, 옥상정원 그리고 조깅 트랙 등이 들어서며 각종 운동 경기 및 무술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CDPR은 정수,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시설 건설 그리고 해변 개발 프로젝트 등에 주정부 자금을 투입하는 주민발의안 84에 따라 500만달러의 자금을 지원한다.

리틀 도쿄 서비스 센터의 빌 와타나베 디렉터는 “자금 지원을 결정해준 CDPR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LA 다운타운에 필요한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건설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500만달러 이외에 필요한 1700만달러의 자금은 자체 펀드 레이징 행사 등을 통해 충당하겠다”고 말했다. 자금은 리틀도쿄 지역에서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펀드 레이징 행사를 통해 충원할 예정이다. LTSC는 현재 700만달러의 자금을 모금한 상태다.


최한승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