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지역,글로벌 AMP과정으로 국제화 기지 삼겠다”

한양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OC캠퍼스에는 한국에서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교수진이 참여한다. 이번 과정에서 ‘창조적 리더십과 가치창조’ 과목을 맡아 강의하게 될 전상길 책임교수를 만났다.

-’창조적 리더십과 가치창조’는 어떤 수업인가?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데 있어서 창조적 리더십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창조적 리더십의 개념모델을 이해하며, 창조적 리더십을 구성하는 각각의 개념요소들에 대한 이론과 실제의 생생한 사례를 배우게 된다. 특히 기업문화와 인적자원관리, 효과적인 의사소통전략,창의성 경영의 주제들을 포괄적으로 학습하고 끝으로 저성장기의 중소상공인의 생존전략에 관한 종합적인 지침을 제공할 것이다.

-어떤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창조적인 아이디어 유발을 통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생각하고 있거나 혁신적인 방법으로 비용절감을 생각하는 경영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강좌다. 또한 조직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싶은 경영자, 인적자원관리를 통하여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하고 싶은 경영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최고경영자과정에 대한 기대가 있다면?

▲본 과정을 총괄하는 책임교수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이 과정개발에 임하고 있다. 한국의 명문사학인 한양대학교 유명 교수진의 지식과 열정이 오렌지 카운티에서 사업을 하시는 많은 중소상공인 여러분들께 희망이 되길 바라며 향후 양기관의 발전적인 인적,정보적 상호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바란다.

-OC캠퍼스에 대한 한양대학교의 계획은?

▲중장기적으로는 한양대 1500여명의 교수진 가운데 필요한 교수님이 있다면 이 곳으로 모실 의향이 있다. 한양대학교 임덕호 총장님과 이기정 국제협력처장님을 비롯한 전체 보직교수님들도 본 과정이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협조를 약속했다.

-OC한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이제 한양대학교는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와 Global AMP과정을 출발점으로 하여 오렌지 카운티를 국제화의 현지기지로 전제하고 다양한 협력관계를 모색하고 있다. 단적으로 한양대 가족기업의 미국시장진출, 한양대 의료원 대폭할인서비스, 동포학생들에 대한 여름 및 겨울 계절학기 수강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앞으로 오렌지 카운티를 비롯한 LA 한인동포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우리는 이제 파트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