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내 최대 한인은행인 BBCN뱅크(행장 민수봉)가 2014-2015 학년도 대학에 진학 예정인 학생들에게 10만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했다.
BBCN은 21일 아시안 및 태평양계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는 미국내 최대 비영리단체인 아태장학재단 (APIASF)과 2년째 함께 손을 잡고 총 40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2500달러의 BBCN뱅크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BBCN의 민수봉 행장은 “BBCN은 지난 12년동안 BBCN 장학기금을 통해 총 120만달러를 커뮤니티의 교육을 위해 지원해 오고 있다”면서 “아태장학재단의 리더십과 훌륭한 장학금 전달 채널을 통해 우리가 하는 노력이 더욱 확대되고 가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아태장학재단과 우리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를 형성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학금 신청 자격은 인구 센서스 기준 아시안 태평양계에 해당하는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로 미국에서 인가 받은 대학에 2014년 가을 입학 예정인 학생이어야 한다. 누적학점 4.0중 3.0이상이어야 한다.
BBCN뱅크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안내와 신청은 BBCN뱅크 웹사이트 www.BBCNBank.com/Scholarship에서 할 수 있다. 또한 아태장학재단의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안내 및 신청은 아태장학재단 웹사이트 www.apias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2014년 1월 1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