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자동차 금융, 소비자 만족도 최고 등극

현대캐피탈 아메리카(HCA), JD파워 자동차금융 소비자 만족도 조사 최상위권

미국내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자동차 금융을 맡고 있는 현대캐피탈 아메리카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JD파워의 ‘소비자금융 만족도 조사’ 자동차 부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현대캐피탈 아메리카는 지난달 25일 발표된 2013년 미국 소비자금융 만족도 조사 일반 자동차 시장(Mass Market) 부문에서 기아차 금융(Kia Motors Finance)이 1000점 만점에 851점을 획득해 정상을 차지했으며, 현대차 금융(Hyundai Motor Finance)은 848점을 획득해 3위를 기록했다.

JD파워의 소비자금융 만족도 조사는 일반 자동차 부문과 럭셔리 자동차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차량 구매 후 1~84개월이 경과한 소비자들의 전체 만족도와 부문별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올해 현대캐피탈 아메리카의 성과는 포드(Ford Credit)나 도요타(Toyota Financial Services), 혼다(Honda Financial Services) 등 세계적인 자동차 금융사들을 모두 제치고 이뤄낸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지난해에는 현대캐피탈 아메리카의 현대차 금융 부문이 6위를 기록했고, 기아차 부문은 순위에 포함되지 못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JD파워의 조사 결과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주체인 소비자들이 현대캐피탈 아메리카의 고객 서비스에 최고의 만족감을 표시한 것”이라며 “현대캐피탈 아메리카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 혁신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