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 SNS와 포털사이트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해당 동영상은 국내의 클럽 DJ 듀오 GhostBus의 멤버인 DJ DOSA의 새로운 싱글앨범 프로모션 영상으로 클럽과 페스티벌 등에서 마스크에 1인칭 카메라를 장착하고 촬영한 화면들로 만들어졌다.
이 영상은 현재 유투브를 비롯한 국내 여러 영상 사이트들에서 100만건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큰 호평을 얻으며 클럽 DJ의 1인칭 시점이란 신선한 소재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한 이 영상에서 DJ 타임을 교대하던 여성 DJ는 가수 춘자로 알려져 더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춘자는 이미 오래전부터 클럽에서 왕성한 DJ 활동을 해왔으며, DJ DOSA와도 함께 다양한 파티를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동영상의 주인공인 GhostBus의 DJ DOSA는 전국의 유명 클럽들의 모습을 1인칭 DJ의 시점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들을 시작, 진행하고 있다.
클럽 파티와 DJ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제작하며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는 ‘990volt DJs’ 역시 차후 소속 DJ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기존 클럽안에서만 이루어졌던 DJ들의 활동 범위를 벗어나 다양한 현장에서의 게릴라 파티를 기획중인 990volt DJs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E.D.M(Electro Dance Music)이 국내에서도 한층 대중적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활동 폭을 넓힐 예정이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