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옆차기는 두 사람이 1년내내 함께 일하면서 이상적인 협업작곡시스템을 가동중이다. 마이키는 마니아적ㆍ인디적 색깔이 강한데 장근이가 이를 대중성이 강한 요소로 만들어준다. 그러면서 대중의 감성을 자극하는 ‘뽕끼’가 적절히 가마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즘 대세! 이단옆차기의 위엄’ 이란 제목으로 올해 국내 가요계를 평정하고 있는 작곡가 이단옆차기의 라인업 분석 게시물이 개재됐다.

이 게시물에는 지난 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공중파 음악프로그램에서 선을 보인 곡 중, 이단옆차기가 작사, 작곡한 곡만을 꼽아 퍼센트까지 나눈 꼼꼼한 분석이 눈길을 끈다.
“뮤직뱅크에서는 18곡 중 6곡이, 음악중심에서는 17곡 중 4곡이, 인기가요에서는 19곡 중 5곡이 이단옆차기 노래! 이단옆차기가 작사, 작곡한 곡의 비율이 약 30%” 라는 소개 글과 함께 최근에 공개된 신곡 라인업이 첨부됐다.
‘음원깡패’ 씨스타의 스페셜 앨범 ‘SWEET & SOUL’ 타이틀곡 ‘I Swear‘, 8개월 만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SECRET SUMMER‘를 들고 컴백한 시크릿의 신곡 ’I’m In Love‘, 새로운 멤버 허영지를 영입하고 변화에 나선 카라의 6TH 미니앨범 ‘Day & Night‘의 타이틀곡 ‘맘마비아’, 이단옆차기의 이례적 극찬으로 화제를 모은 신인 그룹 JJCC의 1ST 미니앨범 ‘JJCC’의 타이틀곡 ‘빙빙빙’ 등 굵직굵직한 아이돌 그룹이 망라된 화려한 라인업은 국내 가요계 대표적 ‘히트메이커’의 명성을 입증시키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단옆차기, 카라부터 ‘성룡돌’ JJCC까지… 라인업 어마무시하네”, “이단옆차기, 전부 타이틀곡들이네?”, “이단옆차기, 중독성 최고! 자꾸 듣게 된다” “이단옆차기, 퍼센트 분석까지! 진짜 꼼꼼하다”, “이단옆차기, 음악프로그램 올킬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내비치며 관심을 나타냈다.
wp@heraldcorp.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