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도깨비 같은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무려 5주째 1위, 소리바다 주간차트 정상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도깨비‘OST는 아직 건재하다. 완성도 높은 음원과 파워풀한 에일리의 가창력이 어우러져 오랜 기간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공동대표 손지현, 김재학)는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2월 3주차 (2월 13일 ~ 2월 19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지난달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였고 잠시 2위로 내려와 주춤 하는 듯 했으나 바로 1위를 재탈환 해 2주연속 1위를 지키며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더불어 다른 몇몇 도깨비 OST 곡들도 함께 아직 차트 상위권에서 롱런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6위에 Crush(크러쉬)의 ‘Beautiful’이, 8위에 찬열과 펀치가 함께 부른 ‘Stay With Me’가, 13위에 소유의 ‘I Miss you’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어서 16위부터 어반 자카파의 ‘소원’,이 17위에는 샘김 ‘Who are you’,가 연이어 랭크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20위에 에디킴 ‘이쁘다니까’가 랭크되며 총 7곡이 여전히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도깨비 OST곡들의 식을 줄 모르는 강세속에서도 신곡들이 선전이 눈에 띈다.

두 남녀 아이돌 그룹의 메인보컬이 뭉쳤다. 씨스타의 소유와 엑소의 백현이 함께 부른 ‘비가와(Rain)’가 2위에 랭크되어 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두 사람의 감수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차트상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세계적으로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앨범의 타이틀곡 ‘봄날’이 3위에 올라오며 산뜻한 출발을 했다. 작사 작곡에 맴버인 랩몬스터와 슈가가 직접 참여해 완성한 진정성 있는 곡으로 팬과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상워귄 랭크에 성공했다.

그 밖에도 MC몽이 허각과 함께 발표한 신곡 ‘반창고’가 5위에 이름을 올렸고, 9위에 랭크된 ‘넘어와’는 DEAN(딘)의 싱글 앨범 limbo(림보)의 타이틀곡으로 독특한 음색을 자랑하는 백예린의 피처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차트 상위권에서 다양한 장르의 신곡들이 올라와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