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샌페드로 패션마트 협회 돈 리 회장의 액티브 USA 쇼룸이 최근 열린 LA 비즈니스(LABJ) 저널 상업부동산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A 비즈니스 저널 상업부동산 어워드란 남가주 일대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를 평가해 리모델링, 산업용, 아파트, 의료건물, 공공건물 등 총 11개 부분별 상을 수여하는 연례 행사로 액티브 USA의 쇼룸은 리모델링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한인이 개발한 다운타운 프로젝트가 (LABJ) 상업부동산 어워드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진다.
돈 리 회장은 LA다운타운에 위치한 구 신한은행 건물을 지난 2015년 매입해 EWAI (대표 스티브 김)를 설계사로 그리고 Hirex(대표 캐빈 윤)을 시공사로 선정하고 18개월간의 리노베이션 끝에 총 6만(1층 4만, 2층 2만)스퀘어피트에 달하는 현대식 건물로 재단장했다.
Active USA의 쇼룸을 설계한 EWAI의 스티브 김 대표는 “알루미늄 패널과 2층 높이의 통유리를 설치해 건물 내·외부가 단절되지 않고 탁 트인 시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했다”며 “액티브 USA와의 전격적 투자와 지속적 콜라보레이션이 금상 수상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LA 윌셔와 페어펙스에 위치한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이 리모델링 부분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