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4인조 유닛으로 돌아온 보이 그룹 뉴이스트 W가 신곡 ‘있다면’으로 음원차트에 돌풍을 일으켰다.
뉴이스트 W는 지난 25일 오후 6시 스페셜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있다면’ 음원을 공개했다. 음원이 공개되자 기다렸다는 듯이 벅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1위 차트 진입은 물론 그 외의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 차트에 진입하며 철벽같던 음원 차트를 뒤흔들었다.
또한 음원 사이트 멜론의 급상승 검색어에는 이전에 발매되었던 ‘Look’, ‘여보세요’, ‘Love Paint’, ‘여왕의 기사’ 등 뉴이스트의 곡들이 연달아 올라오며 뉴이스트 W의 엄청난 저력을 보여줄 수 있었다.
뉴이스트 W의 뜨거운 인기는 음원 사이트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도 뜨겁게 달궜다. 음원 발매 직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는 뉴이스트 W는 물론 뉴이스트, 뉴이스트 ‘있다면’까지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가며 그들의 놀라운 파급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25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뉴이스트 W의 신곡 ‘있다면’은 지금 곁에 없는 이에 대한 쓸쓸한 그리움을 가정법으로 노래한 곡으로 깊은 슬픔과 아쉬움을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담담하게 담아낸 곡이다.
또한 뉴이스트 W는 같은 날인 25일 오후 11시에는 네이버 V LIVE ‘NU’EST-W V LIVE Mini Concert L.O.Λ.E Night‘를 통해 그들을 기다려준 팬들을 만났다. 뉴이스트 W는 팬들을 위해 감사함과 애정을 담아 신곡 ‘있다면’은 물론 ‘ONEKIS2’, ‘Thank You’, ‘여보세요 2017ver.’을 감미롭게 불러주었고 유쾌한 토크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방송 말미에 멤버들은 “음원 공개 후 정말 기뻤다.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제일 크고 진실된 그 마음을 팬들에게 전하고 싶었다”라며 팬들에게 애정을 표하며 고마움을 담은 눈물 섞인 마무리 인사를 했고 뉴이스트 W는 V LIVE 방송 마지막 팬들의 5천5백만 하트를 받으며 방송을 마쳤다.
/wp@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