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후로 남미의 민간요법을 연구하시는 Xochitl 이라는 선생님을 만나서 남미의 약초를 사사받고 이 과일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다.
오늘은 그래서 이 아보카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보카도는 우유과(牛油果)라고 해서 그 성질은 따뜻하고 간과 신에 들어간다.
아보카도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1. 항산화및 항노화작용 :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고 그중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2. 가슴을 예쁘게 해주고 피부 미용에 좋다 : 아보카도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소가 피부미용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여성 호르몬에도 영향을 주어 예쁜 가슴을 만들어준다는 연구보고가 있다.
3. 눈을 보호해준다: 아보카도가 망막을 해칠 위험을 피하면서 자외선을 흡수할 수 있는 효능이 있어, 아보카도 섭취를 하면 눈에도 좋다. 또한 퇴행성 질환으로부터도 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4.당뇨증상을 완화해준다 : 아보카도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는 해독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5. 자궁건강에 좋다. : 태아와 산모의 건강과 성장에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임신 중에는 필수적인 엽산이 풍부하다.
위의 효과는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는 일반적인 사항이며 이제부터 설명할 부분은 일반적 효과 외에 특별한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아보카도는 단백질이 풍부한 과일로 우리 몸의 기력을 회복시켜주는데 이는 인삼만큼 효과가 좋다. 따라서 매일 아보카도를 하나씩 섭취할 경우 섭취하지 않은 사람보다 퇴행성질환도 더디게 오며 알츠하이머(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는 현대 임상보고가 있다. 그뿐 아니라 이 아보카도는 간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이 과실에 포함된 특별한 화학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본원에는 vegan(채식주의자의 한 부류)분들이 많이 방문하는데 이분들의 식단에 이 아보카도를 꼭 집어넣으라 강력 추천한다.
심지어 임산부의 식단에도 꼭 이 아보카도를 포함시키는데 이는 산모나 태아의 건강뿐 아니라 태어난 아이의 성장과도 상당한 관계가 있음을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알게 되었다.
아보카도를 규칙적으로 먹은 산모는 먹지않은 산모보다 태어난 아이의 잔병 치레도 별로 없고 다른 아이에 비해 그 성장이나 영양상태가 고르게 분포되어 균형적이었다. 또한 아보카도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물로 다이어트 효과에도 아주 뛰어나다. 실제로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도 많다. 오늘부터라도 아보카도를 하루에 한알씩 꼭 먹도록 하자.
김성진/중방의가(中芳醫家·Joong Bahng Acupuncture & Health Supplement)원장
▲주소: 9721 Garden Grove Blvd.,Garden Grove, CA 92844 ▲전화:714-53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