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은행들이 한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9월 24일)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수수료 없는 무료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표 참조>
추석 무료 송금의 시작은 뱅크오브호프가 시작한다. 뱅크오브호프는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개인계좌 고객을 위한 무료 송금서비스(금액 제한 없음)를 제공한다. 송금 가능 지역은 한국, 홍콩, 중국, 배트남, 대만이다.
뱅크오브호프를 제외한 기타 한인은행들은 17일부터 추석 송금을 시작한다. 한미은행의 무료 송금은 17일 시작돼 22일까지 계속된다. 송금 대상 국가는 한국, 중국, 홍콩, 베트남, 인도 그리고 파키스탄이며 송금액 제한은 없다.
퍼시픽시티 뱅크(PCB)는17일부터 24일까지 무료 송금을 진행하는데 대상 국가는 한국과 중국이다.
오픈뱅크와 유니티 뱅크도 PCB와 송금 일자가 동일하다. 반면 오픈은 송금 대상 국가가 한국 한곳인데 반해 유니티의 경우 한국과 중국으로의 송금이 가능하다.
최근 연이어 지점을 오픈하며 영업망 확장에 한창인 US메트로 뱅크는 17일부터 25일까지 송금을 진행한다. US 메트로 뱅크의 경우 매년 지역 제한 없는 송금을 제공했지만 올해부터는 대상 국가를 한국, 중국 베트남 등 3개국으로 줄였다.
마지막으로 Cbb 뱅크는 송금 시작일이 17일로 타 은행과 같지만 마감일은 26일로 가장 길다. 송금 대상국가는 한국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