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한인 스타트업 모임 , LA에서 컨퍼런스

82STARTUP

실리콘밸리의 한국 스타트업 모임인 <82 스타트업>이 LA 지역에 위치한 한인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스피커 이벤트 및 스타트업 피칭,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11일(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에퀴터블 빌딩 14층에 위치한 코워킹 스페이스 <에토스 소사이어티>에서 약 80여명의 한인 스타트업 종사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등록을 겸한 네트워크 시간을 가진 후, 이번 행사를 후원한 포스코 인터내셔널의 포스코 스타트업 플랫폼에 관한 설명이 짧게 이어졌다. 이어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타파스 미디어 김창원 대표와 콩스튜디오 석광원 대표의 강연이 계속됐다.

지난 2012년 창업해 2021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인수되기까지 북미 지역 웹툰 교두보를 구축한 스타트업 리더인 김창원 대표의 한국 스타트업 회사의 미국 시장 정착기가 생생하게 공유됐고 미국에서 게임 개발과 유통을 전문으로 시작으로 글로벌 게임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콩스튜디오 석광원 대표의 경험담까지 더해지며 LA를 기반으로 한 한인 스타트업 회사 관계자들의 가슴에 불을 지폈다. 2부 시간에는 LA 지역 한인 스타트업 회사 피칭 및 네트워킹 이벤트가 진행되며 스타트업 업계의 전문가, 관계자들이 함께 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82 스타트업>이 주관했는데 <82 스타트업>은 지난 2018년 만들어진 커뮤니티로 주로 실리콘 밸리에서 활동하는 한국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모임이다.

VC 프라이머 사제 파트너스의 파트너인 이기하, 김광록 및 16인이 스탭으로 참여해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전화 국가번호인 <82>를 붙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인도, 중국, 이스라엘 같은 민족끼리 도와 주고 투자하는 모임을 보고 결성하게 됐다고 한다. 주로 실리콘밸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이번 LA 행사는 LA에서 한국 스타트업 기업의 해외 진출 및 투자 유치 전략을 제공하는 컨설팅 회사 <샴페인(S’HAMPAGNE)>의 새라 송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주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82 스타트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ttps://82startups.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