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데믹을 겪으며 협소해진 인간관계 문제와 경제 상황까지 어려워지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는 한인들이 많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필수적으로 정신 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이라 이와 관련된 사건과 사고들이 연이어 뉴스를 장식하고 있다.
LA한인회에서는 LA카운티 정신건강국과 함께 한인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약 10여개의 세분화 된 주제들을 통해 누구나 감기에 걸리고 낫는 것처럼 정신 및 심적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상담과 심리치료 등을 통해 개선되고 나을 수 있음을 알리는 워크샵을 매월 개최하고 있다. 이번 7월 워크샵의 주제는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약물중독>.
현재 미국 사회는 물론 한국까지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인 펜타닐이 확산되는 등 큰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약물중독은 한인 1.5세와 2세들에게도 심각한 문제인데 특히 이민가정의 경우 자녀는 미국 문화에, 부모는 한국 문화에 익숙해 한 집에서 지내더라도 문화적 차이와 소통의 부재 등으로 자녀가 겪는 약물중독의 문제를 뒤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LA한인회의 7월 워크샵은 한인들의 약물중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효과적인 예방법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워크샵 참석은 무료이며 LA카운티 정신건강국 전문가들이 한국어로 진행하므로 소통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예약없이 세미나 당일 참석 가능하다.
<7월 정신건강 워크샵 시리즈 #4>
▶날짜 : 2023년 7월 25일(화)
▶시간 : 오전 11시
▶장소 : LA한인회관 (981 S. Western Ave., Suite 100 LA, CA 90006)
▶주제 : 약물중독
▶문의 : LA한인회 사무국 info@kafla.org (323)732-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