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의 ‘아이콘 정수기2(위)’와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
코웨이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매트리스렌털·가전렌털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다. 올해는 16개 산업군 36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245만건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코웨이는 올해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0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매트리스렌털 부문 6년 연속 1위 ▷가전렌털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를 석권하며 브랜드 위상을 입증했다.
정수기 부문은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 편의 기능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건축학적 디자인과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강력한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에어 팝업 모션을 탑재해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반려동물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는 마이펫 기능과 배변 냄새물질인 황화수소를 99% 제거하는 전용 펫필터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매트리스렌털 부문에서는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를 앞세워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으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 대신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을 적용한 신개념 매트리스다. 슬립셀의 공기 압력을 조절해 원하는 대로 매트리스 경도와 체압 분산을 설정할 수 있다. 취향과 컨디션에 맞춰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시간이 지나도 꺼짐 현상이 없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한 결과 오랜 시간 사랑을 받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1등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