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반경을 사는 행복…정명근 화성시장,배식봉사

정명근 화성시장이 설맞이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정명근 화성시장이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내 경로식당에서 배식 봉사에 참여했다.

정 시장은 용주사 주지 성효스님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3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배식하며 설맞이 덕담을 나누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복지관에서 열린 설 명절 행사에서는 대형윷놀이, 고무신 던지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새해소망 글귀 적기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복지관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며 설 명절 분위기를 즐겼다.

아름다운희망봉사단 및 화성희망포럼의 자원봉사자 32명의 재능 기부로 취약계층 노인 대상 장수사진 촬영, 네일아트, 헤어&메이크업 봉사활동도 진행돼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정조효노인복지관 운영을 통해 화성시 북부권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은 지난 1월 개관한 이후 다양한 노인복지 프로그램과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시설은 물리치료실, 경로식당, 당구장, 탁구장, 장기·바둑실, 대회의실, 서예미술실, DIY 공예실 등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