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2024 파리 패럴림픽’ 韓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17일 2024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정진완(왼쪽)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과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과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을 위한 물품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파리 패럴림픽 참가를 위해 훈련하는 선수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토요타는 지난 2015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및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스포츠맨십에서 영감을 받아 한계를 뛰어넘고 불가능에 도전하자는 의미의 글로벌 태그라인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Start Your Impossible)’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같은 맥락에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2017년 대한장애인탁구협회 후원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파리 패럴림픽 후원은 토요타의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라는 가치를 더욱 알리기 위한 일환”이라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며 스포츠맨십 정신을 지속적으로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장애인 선수의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하는 후원협약 외에도 자동차 판매,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과 환경 분야 사회공헌 활동 등 한국의 좋은 기업 시민으로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