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출시…5380만원부터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제네시스 제공]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V70 부분변경 모델(GV70)’을 8일 출시했다.

GV70는 2020년 12월 첫 출시돼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20만대 이상 판매된 인기 차종이다. 이날 선보인 GV70는 3년 4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정교하게 다듬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디자인이 반영된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전면 범퍼에 다부진 느낌을 주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수평으로 확대된 에어 덕트를 적용했다. 측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후면부는 기존 범퍼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을 리어 콤비램프와 일체화해 시인성을 높였다. 리어 스포일러에 위치한 보조제동등(HMSL)의 형상을 직선화해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제네시스 제공]

실내는 한국적인 ‘여백의 미’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기존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했다. 여기에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를 탑재했다.

GV70의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세레스 블루(유광·무광)’를 포함해 12종으로 구성됐다. 내장 색상은 5종의 기본 색상과 4종의 스포츠 패키지 전용 색상이 있다.

제네시스는 GV70에 역동적인 내외장 요소를 더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GV70 스포츠 패키지’도 운영한다. 전면부에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과 확장된 공기 흡입구(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했다.

후면부는 다크 크롬이 적용된 리어 디퓨저와 머플러 팁을 조화롭게 배치해 스포츠 패키지만의 차별화된 인상을 부여했다. 스포츠 패키지의 실내에는 전용 D컷 스티어링 휠, 오렌지 색상의 시트 벨트와 스티치를 적용했다.

GV70는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과 향상된 정숙성을 바탕으로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주행 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를 탑재하고 전륜 서스펜션에 적용됐던 하이드로 부싱을 후륜 서스펜션에도 추가해 승차감을 개선했다.

스티어링 최적화 튜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차체 거동이 가능하게 했으며, 4P 모노블럭 캘리퍼를 기본 적용하고 제동감을 최적화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제네시스 제공]

아울러 GV70는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이 적용돼 정숙성이 더욱 향상됐다. 이 기술은 실내 곳곳에 설치한 센서와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소음을 측정·분석함과 동시에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 고객이 느끼는 소음의 수준을 낮춰준다.

▷섬세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사운드에 깊이와 선명함, 디테일을 더해 새로운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 조명·음악·향기 등을 최적화하는 무드 큐레이터 등의 사양도 추가됐다.

또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 기능 ▷동승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이밖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돕는 ▷직접식 감지 스티어링 휠 ▷차로 유지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빌트인 캠 2 ▷디지털 센터 미러 등을 신규 적용했다.

제네시스는 GV70를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고객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기존 AWD 모델로만 운영했던 3.5 터보 가솔린 엔진에 2WD 모델을 추가해 모든 엔진 라인업에서 2WD, AWD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GV70의 판매 가격은 2WD 기준 ▷2.5 가솔린 터보 5380만원 ▷3.5 가솔린 터보 5930만원이다. GV70 스포츠 패키지는 ▷2.5 가솔린 터보 5695만원 ▷3.5 가솔린 터보 6265만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70는 제네시스의 핵심 차종 중 하나”라며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럭셔리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GV70 출시와 함께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21인치 매트 블랙 경량화 단조 휠(스포츠 패키지 전용) ▷차량 보호 필름 ▷사이드 스텝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빌트인 공기 청정기 등 5종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새로운 GV70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GV70. 모든 순간, 스타일이 되다’를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제네시스 수지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