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스노우플랜 페스타행사’ 상품을 보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롯데마트가 상반기 결산 ‘스노우플랜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노우플랜’은 롯데마트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서비스다. 더 많이, 자주 구매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을 내세웠다. 충성 고객에게 더 많은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올해 2월에는 일부 등급의 스노우플랜 포인트 적립률을 높였다. 롯데슈퍼와 롯데시네마 할인 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혜택도 강화했다.
지난해 ‘롯데마트GO’ 애플리케이션(앱)의 신규 가입 회원은 2022년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스노우플랜 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고객은 약 350만명에 달한다.
롯데마트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상반기 결산 ‘스노우플랜 페스타’를 진행한다. 다양한 스노우플랜 포인트 적립 행사와 함께 장바구니 필수 상품 최대 반값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도전! 등급업!’과 ‘눈처럼 내리는 스노우플랜 받자!’ 등 행사가 있다. ‘도전! 등급업!’은 스노우플랜 7월 등급이 6월 등급보다 오른 고객에게 스노우플랜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다. 조건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스노우플랜 포인트 500점, 1000점, 2000점, 10000점 중 하나가 무작위로 지급된다.
‘눈처럼 내리는 스노우플랜 받자!’는 추첨을 통해 고객 2만명에게 스노우플론 포인트 1000점을 증정하는 행사다. 스노우플랜 추천 상품을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롯데마트GO앱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19일까지는 스노우플랜 추천 상품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라북도 한우인 ‘참예우 한우’를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50% 할인가에, 제철 과일 수박을 4000원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 전 품목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한다.
고주현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롯데마트만의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노우플랜’이 더 많이 구매할수록 커지는 적립 혜택과 다양한 제휴 혜택으로 많은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