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알리바바닷컴과 연동서비스를 지원한다. [커넥트웨이브 제공] |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커넥트웨이브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알리바바닷컴과 연동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 그룹(AIDC) 산하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번 연동서비스 지원으로 셀러(판매자)들은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특히 한국어 번역 지원 기능을 통해 한국어로 등록한 상품이 영어로 자동 번역돼 알리바바닷컴에 등록된다.
알리바바닷컴은 올해 한국 단독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 사이트’에서는 한국 셀러의 상품만을 모아 노출이 된다.
알리바바닷컴이 적극적인 한국 사이트 입점 지원을 예고한 만큼 플레이오토는 연동 이후 정부지원사업과 프로모션 제휴 등을 통해 셀러들의 B2B 플랫폼 확장을 지원한다.
이현철 커넥트웨이브의 플레이오토 대표는 “이번 알리바바닷컴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셀러들의 판매채널 확대로 글로벌 B2B 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알리바바닷컴과 커넥트웨이브의 협력은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와 동시에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단독 사이트를 통하여 우수한 한국 제품들이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오토는 쇼핑몰 통합 관리솔루션 플랫폼이다. 관리자 계정 하나로 11번가, 쿠팡, G마켓, 이베이, 쇼피 등 국내외 약 300여개의 쇼핑몰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