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혁(페이커) 선수가 T1과 벤츠코리아가 함께 진행한 'T1 FAN MEET UP, MERCEDES-BENZ'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유튜브 T1 캡처] |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알고보니 그럴만하네”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가 새 역사를 써냈다. 또 한 번 세계를 제패하며 전무후무한 선수 생활의 커리어를 달성했다. 최고의 프로게이머로 다시 한번 명성을 높였다.
이같은 명성으로, 페이커는 BMW, 벤츠 등 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활동하는 동시에 100억원대의 건물까지 갖는 등 그의 나이 29세에 이룬 성과가 재조명되고 있다.
2일(현지시간) 국내 e스포츠 구단 T1은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전에서 중국팀 ‘빌리빌리 게이밍’을 접전 끝에 3대 2로 꺾고, 롤드컵 2연패를 달성했다.
T1은 경기 초반 1대 2로, 궁지에 몰리는 등 짙었던 패색을 떨쳐내며 극적인 우승에 성공했다. 이번 우승으로 T1은 역사상 최초 통산 5회 우승을 달성한 팀이 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페이커(이상혁) 선수에게 선물한 ‘메르세데스-AMG SL 63’. [벤츠코리아 제공] |
승리의 중심에는 단연 페이커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 팀의 주장으로서 경기의 전반적인 운영을 이끄는 등 우승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세계 각국 해설자들은 페이커를 “결코 쓰러지지 않는 불사대마왕”, “페이커가 경기를 끝내는 방식과 페이커가 하는 플레이들을 보면 그가 왜 최고인지 알 수 있다”라고 말하며 롤의 아이콘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처럼 스물아홉의 청년이 이뤄낸 큰 업적으로, 프로 활동을 통해 쌓은 명성과 재산도 관심을 받고 있다. 페이커는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활동하며 다양한 스포츠카를 선물 받은 일화도 유명하다.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로부터 전달 받은 ‘메르세데스-AMG SL 63’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벤츠코리아 제공] |
T1을 공식 후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9월 페이커에게 ‘메르세데스-AMG SL 63’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상혁 선수를 위해 맞춤 제작된 단 한 대뿐인 차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배우 김수현이 탄 차량으로 유명한 이 차의 기본 모델 가격은 2억 3800만원부터 시작한다.
또 그 전인 2020년부터 인연을 이어왔던 BMW는 페이커의 생일을 기념해 BMW가 스포츠카인 'm550i' 모델을 페이커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 소재 페이커 타워 전경 [온라인 커뮤니티] |
또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페이커타워’도 화제다. 페이커타워는 페이커의 부모님이 이사로 등재돼 있는 법인 명의로 지난 2020년 강서구 화곡동 빌딩을 113억원에 매입한 건물이다.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로 연면적 약 921평의 건물이다.
한편 이같은 성과에는 SK스퀘어와 SK텔레콤의 지원도 한몫했다. 초창기 T1의 메인 스폰서였던 SK텔레콤은 국내 최초 유망주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국내 e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해왔다.
또 현재 T1의 최대 주주인 SK스퀘어는 컴캐스트와 함께 135억원의 유상증자를 단행하고, 페이커와 재계약하는 등 국내 e스포츠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