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고,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 가정식 배달서비스와 비서서비스를 지원하는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 관심 집중
소득 수준 증가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주택 시장에서는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호텔에서나 이용할 수 있었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춘 주거 단지는 ‘5세대 아파트’로 불리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업계에서는 1980년대 이전에 지어진 아파트를 1세대, 1990년대 대단지 아파트를 2세대, 지하주차장과 조경이 갖춰진 2000년대 아파트를 3세대로 분류한다. 최근 입주가 진행된 커뮤니티를 갖춘 브랜드 아파트는 4세대 아파트로 분류되며, 스마트 기술과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단지를 ‘5세대 아파트’라고 말한다.
이 같은 5세대 아파트는 단순히 주거 공간을 넘어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분양시장에서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가정식 배달 서비스, 비서 서비스, 방문 세차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하고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파트는 더 이상 단순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각종 서비스와 편의 기능을 통해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지원하는 영역으로 진화하고 있다.”라며, “이 같은 변화는 주택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5세대 아파트들이 시장에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변화 속에서 평택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은 가정식 배달서비스부터 라이프 케어 서비스, 펫 케어 서비스, 카셰어링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종로엠스쿨 입점이 확정되어 입주민들에게 1년 무상교육과 추가로 1년 50%를 할인을 더해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역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평택역에서 1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평택지제역은 1호선과 SRT가 정차하고 있으며, 수원발 KTX 개통 및 GTX-A와 C노선 연장 추진이 확정되어 서울 접근성도 확대된다. 또한, 통복시장과 평택역 중심상업지구, AK플라자, CGV와 로데오거리 등도 가까워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 분양 관계자는 “해당 단지는 평택 최초로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해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고,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높은 주거 만족도를 갖춰 단지 가치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건설이 평택시 통복2지구에 분양 중인 해당 단지는 오는 1월 4일(토)부터 선착순 분양을 시작한다. 단지는 아파트 전용면적 84㎡~134㎡(펜트형 포함), 지상 최고 49층 규모의 784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113~118㎡ 50실 등으로 설계됐다.
평택시 합정동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는 1월 4일(토)부터 매주 주말마다 초대박 경품 이벤트와 행운 복권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착순 30명에게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