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제일헬스, 기넥신·트라스트 의약품 공동 판매계약


SK케미칼은 제일헬스사이언스와 ‘기넥신’과 ‘트라스트’ 일부 품목에 대한 공동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동 판매계약을 체결한 의약품은 ‘기넥신에프연질캡슐 120㎎’ ‘트라스트패치 30매’다.

기넥신은 은행잎 추출물을 원료로 한 혈액순환 개선제로 이 중 연질캡슐 제품은 약국 전용 제품이다. 트라스트는 포장 단위에 따라 7·10·30매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트라스트패치 30매는 반복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판매 계약에 따라 기존 의약품 유통업체를 통해 유통됐던 두 품목에 대해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약국 대상 영업·마케팅을 전담하게 됐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전국적인 자체 영업 조직과 1만2000처 이상 직거래 약국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일반의약품 판매 전문 기업이다.

SK케미칼은 제일헬스사이언스와 협업을 통해 기넥신·트라스트 주력 일반의약품 제품의 약국 영업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현선 SK케미칼 파마 사업 대표는 “케펜텍, 제일파프 등 다양한 파스 라인업과 국내 최고 수준의 약국 네트워크를 갖춘 제일헬스사이언스와 공동 마케팅으로 보다 공격적인 약국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며 “제일헬스사이언스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각 분야 대표 브랜드로서의 기넥신·트라스트의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상철 제일헬스사이언스 대표는 “제일헬스사이언스가 보유한 강력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두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더 많은 환자들에게 우수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지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