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이천시, 평생학습도시 구현 등 업무협약 체결

좌측부터 이천시장 김경희, EBS 사장 김유열, 이천시 국회의원 송석준.


-차별화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도시 구현과 교육·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EBS(사장 김유열)와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18일 교육·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EBS 교육 콘텐츠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도시 구현 △EBS 콘텐츠를 활용한 이천시의 관광·문화·역사 홍보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EBS는 〈공공학습센터〉, 〈평생교육 바우처〉, 〈AI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천시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학습 환경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유열 EBS 사장은 “교육과 문화의 가치를 중시하며 학생들에게 더 나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이천시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EBS는 공영 교육방송사로서 누구나 평등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EBS와 이천시는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에도 적극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