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뱅크카드서비스가 한국 한성대학교와 인턴십 및 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뱅크카드서비스와 협약을 맺은 한성대학교는 AI와 IT 등 테크 분야는 물론 패션 및 뷰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전문 인재를 양성해 온 학교로 MOU 협약을 통해 600시간 이상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뱅크카드서비스의 다양한 부서에서 인턴십 경험 후 뱅크카드서비스에서 향후 취업 기회까지 연계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교육 과정에는 비즈니스 실무 영어 클래스와 엑셀 프로그램 및 PPT 작성과 AI 활용 능력 등 글로벌 업무 환경에 필요한 역량들이 포함돼 있다.
뱅크카드서비스 패트릭 홍 대표는 협약식에서 “이제 단순히 젊은이들에게 일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미래 인재들이 배움과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성대와의 협약식을 가진 후, 국제 시장의 동향과 함께 미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AI 기술의 기업 내 활용 방안, 채용 및 교육 연계에 대한 실질적 전략도 논의되는 등 앞으로 학교와 기업 간의 장기적 파트너십과 지속 가능한 인재 육성 체계에 대한 부분이 심도있게 토의됐다고 밝혔다.
한편 뱅크카드서비스는 이번 MOU를 통해 교육과 채용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함과 동시에 실무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