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청지기재단은 “11월 16일까지 우편이나 지점 방문이 아닌 온라인만으로 신청서를 접수한 후 서류 심사와 현장 방문 및 전화 인터뷰 등 여러 절차에 따라 심사를 진행한다”라며 “최종적으로 독립적인 심사 위원들이 참여하는 최종 선정위원회의 결정을 거쳐 내년 2월 말 수혜단체 선정을 마치고 3월 전달식을 통해 지원금을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신청서류 다운로드와 접수, 관련 정보 확인은 온라인(www.openstewardship.com)과 이메일(info@openstewardship.com)을 통해 할 수 있다. 접수 서류는 파일 크기에 제한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서류 심사 단계에서는 재단 측이 요구하는 서류가 정확히 제출되었는 지 우선 평가되며 누락 서류나 오류가 발견될 경우 자동으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1차 검토를 거친 단체들은 현장 방문과 전화 인터뷰를 통해 ▲지원 단체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지역 커뮤니티와 얼마나 실제 연관돼 있고 ▲어떤 도움이 되는지 ▲추가 사항이 필요한지 ▲다른 문제점 또는 개선점은 없는 지 등을 평가받는다.
또 지난해(2024년) 수혜 단체의 경우 지원금 사용 내역을 상세히 명시해야 하고 신규 신청 단체의 경우 운영 프로그램의 구체적 내용과 예산 사용 계획을 제출해야 한다.
오픈뱅크 오상교 행장은 “올해도 비영리단체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많은 단체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금을 받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문의 : (213)593-4885 / info@openstewardship.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