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만 있는 록의 레전드 퀸 베스트앨범

팝 역사상 최고의 밴드로 꼽히는 퀸의 베스트 앨범 ‘그레이티스트 히츠(Greatest Hits)’ 시리즈의 합본판인 ‘더 플래티넘 컬렉션코리아 매거진 에디션’이 나왔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0년 발매돼 UK 차트 2위에 오르고 영국과 미국에서 멀티 플래티넘을 기록한 앨범 ‘더 플래티넘 컬렉션’을 오직 한국에서만 존재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따로 만든 것이다.

이 에디션은 ‘더 플래티넘 컬렉션’을 매거진 포맷으로 확장하고, 전 곡 역시 2011년에 리마스터한 버전으로 수록해 보다 나은 음질로 들려준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명곡 ‘보헤미안 랩소디’, ‘위 아 더 챔피언스’ 등 초기 작품 17곡을 담은 CD1,‘언더 프레셔’‘라디오 가가’등 퀸의 폭 넓은 후기 음악세계를 보여주는 CD2, 엘튼 존, 조지 마이클과의 라이브 실황 및 숨은 명곡을 모은 CD3, 그리고 수록된 전 51곡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사진을 담은 매거진 형식의 부클릿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 받는 록 밴드 중 하나인 퀸은 1971년 영국 런던에서 프레디 머큐리(보컬), 브라이언 메이(기타/보컬), 로저 테일러(드럼/보컬), 존 디콘(베이스기타)에 의해 결성된 밴드로 1973년 데뷔 앨범 ’Queen‘부터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사망 이후 발매된 ‘Made In Heaven’까지 15장의 스튜디오 앨범과 수많은 라이브 앨범, 베스트 앨범으로 전 세계적 3억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밴드로 사랑받고 있다.

오는 8월 14일 잠실 종합 운동장에서 열릴 ‘슈퍼소닉 2014’를 통해 한국팬들과 만나는 퀸은 올 하반기 중 보존 상태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앨범 ‘Live At The Rainbow 74’과 앨범 ‘Queen Forever’도 발매한다.

[HOOC 주요 기사]
[SUPER RICH] ‘다음-카카오’ 상장, 엇갈린 왕좌
[GREEN LIVING]‘보약’보다 낫다는 여름 제철 과채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