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8’ 수록곡 ‘운 듯’은 공개 이후, 네이버뮤직 1위, 벅스 3위, 다음 뮤직 3위, 싸이월드 뮤직 4위 등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이소라만의 감성이 가득 담긴 이 곡에 대해 누리꾼들은 감동과 환영의 댓글들을 이어가며 ‘감성 여왕’의 귀환을 맞았다.
누리꾼들은 음원 사이트 음반평과 SNS 등을 통해 “이소라의 음악, 진리입니다.”, “음원 공개된 것 확인하자마자 이어폰 들었네요.”, “믿고 듣는 진정한 뮤지션”, “선공개곡 기습공개되다니…전 앨범 다 어서 만나고 싶네요.”, “난 별도 너무너무 궁금한데 운듯이 먼저 공개되어서 더 궁금하네요.”,“빨리 전체 앨범 들어보고 싶어요.”, “노래 너무너무 좋아요.”, 등, 6년을 기다려 만나게 된 이소라의 새 앨범 첫 걸음을 크게 반겼다.

‘운 듯’은 이소라가 작사하고 마이 앤트 메리 출신이자 현재 원 맨 밴드 토마스쿡으로 활동 중인 뮤지션 정순용이 작곡한 곡이다.
‘운 듯 많이 부은 듯, 고인 눈물 그득’ 등 노래 전체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운율과 ‘거룩해’ 등 과감한 듯 절제된 이소라 특유의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운 듯’을 시작으로 이소라는 오는 11일 0시 ‘8’ 앨범에 수록된 8곡을 일제히 공개한다.
‘난 별’의 뮤직비디오는 대중 참여 형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라는 색다른 형식으로 현재 제작이 한창 진행 중이다.
뮤직비디오 사이트에 자신의 손 글씨를 올리면 그 글씨와 화면이 어우러져 각기 다른 형태의 여러편의 뮤직비디오가 완성된다.
이밖에도 이소라는 앨범 공개 전 수록곡 ‘난 별’과 ‘나 focus’의 악보를 공개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키기도 했다. 두 곡의 악보는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커버곡들을 만들어내며 ‘이소라가 주최하는 SNS 음악축제’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wp@heraldcorp.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