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목사의 세상읽기]소원을 말해 봐!

소원을 말해 봐!

어느 걸그룹의 노래 중에 소원을 말해봐! 라고 하는 노래가 있는데 세상의 성공과 인기 등에 대한 이루어짐을 그리는 내용이다.

성경에는 일반인들이 보고도 이해되는 부분이 있고 이를테면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고 혹은 네 부모를 공경하라 도둑질 하지마라 등등의 내용은 누구나 알 수 있고 인정할 뿐 아니라 다른 종교의 경전에도 나오는 내용이다.

그러나 성경에는 신자만 알아듣는 부분이 있고 잘 믿는다고 하지만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다. 그래서 이단이나 사이비 종교에서도 성경을 인용하고 자기들의 생각대로 해석을 하기 때문에 오늘날 기독교 성격을 띠고 있는 악한 단체들이 속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성경은 재미를 위한 것도 아니고 역사책도 과학책도 아니기에 과학적으로 역사적으로 풀이해서 답이 나오지 않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많다. 성경에 나오는 영적인 사실을 모른다면 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바른 길을 알 수가 없고 문제와 사건 앞에서 늘 어려움을 당하게 된다. 재앙이라는 이름으로 저주라는 단어로 지나가는 것들이 영적 사실이라는 것을 알아야 적어도 인간의 행복할 권리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성경은 두 가지 영적 사실에 대하여 가르치고 있는데 인간에 대한 사탄의 소원과 하나님의 소원이다. 도둑이 올 때 복을 주고 기쁜 소식을 전하러 오는 것이 아니고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러 온다고 성경은 가르친다. 그 사탄 마귀가 눈에 보이지도 않고 귀에 들리지도 않지만보이고 들리는 것을 통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종이 되게 하고 살아갈수록 불안과 고통에 시달리게 한다. 너무나 두렵고 불안한 나머지 우상을 섬기고 점쟁이를 찾아가고 혹은 부질없는 욕심을 채우기 위하여 열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공허와 허욕의 부채질을 하는 가운데 우울증, 노이로제, 악몽, 등에 시달리고 어느 날 찾아온 불치병이나 육신의 고통을 운명이라는 이름으로 치부하고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도록 하는 것이 사탄의 제일 소원이며 그 고통과 문제가 대대로 물려지도록 대물림의 저주를 가져다주고 가문을 멸망시키는 것이 운명과 저주의 끈으로 인간을 묶고 놓아주지 않으려는 사탄의 최종 소원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설계하셨다. 어떤 환경이나 조건 속에서도 인간을 행복한 가운데로 인도하시기를 원하고 함께 계시기를 원하고 인간이 스스로 세상을 이길 수 없음을 시인하고 예수그리스도를 주인으로 모신 인간의 기도를 들으시고 인간을 망하게 하고 눈에 보이고 귀에 들리는 것 때문에 보이지 않는 것을 지나치고 버리도록 꾀이는 사탄을 이길 힘을 주시기를 하나님은 소원하신다. 미국의 시민이 있는 곳에는 미국의 군대가 동원되는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가 있는 곳에 하나님은 관심을 가지시고 우리의 시민권이 하늘에 있다고 하시는 것은 물론이요 이 땅에 지식도 물질도 과학과 의학이 넘침에도 해결하지 못하는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님의 특권을 예수 믿는 하나님의 자녀로 하여금 대신하게 하는 권세까지 주셔서 세상을 살리고 이웃을 살리고 가문을 구하라는 것이 하나님이 소원이다.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소원이다. 어떤 인생 속에서 이루어지기를 원하는가?인생의 문제가 보이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 오늘 날처럼 문명과 문화가 가히 최고라 할 수 있는 시대에 문제가 없어야 하겠지만 우리가 보고 아는 대로 날이 갈수록 문제와 사건은늘어만 가고 질병은 의학사전의 두께보다 더 빨리 그 종류를 늘여가고 있다.

한 번은 우리가 어떤 소원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생각해 봐야 할 이유가 있고 어떻게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인지 돌아봐야 할 것이다.

돈이 많아도 명예가 대단해도 힘이 아무리 세다고 해도 인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큰소리 친 영웅이 없고 천하에 인간을 변화시키고 구원할 수 있다는 매뉴얼을 제시한 왕도 없으니 우리는 누구의 소원을 따라 살아 갈 것인지 결정하고 날마다 점검해봐야 할 것이다.

당신의 소원은 무엇입니까? 그 소원은 당신의 삶을 행복하게 해 줄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넘어서 정확한 근거를 조사하거나 경험자를 통해서 당신이 그 소원을 이루는 날 세상에 부러울 것 없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행복한 삶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시는지요.

이런 소원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쉽지 않은 인생을 절대적인 능력자에게 맡기고 나는 그 분의 안내를 받으며 세상에는 없는 네비게이션을 따라 참 행복의 길을 가면서 살아보기를…

그런 소원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수많은 성경의 증거들이 우리를 안내하는데 세상은 모르고 근거없는 행복의 조건으로 오늘도 인생을 속이고 있습니다.

소원을 한 번 정하고 살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당신은 참 소중한 존재라고 하는 출발점에 서면 참 행복을 위한 소원이 생각날 것입니다.

김원기/윌밍턴교회 목사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