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화장품 원료 사업 현대HCN에 매각

SKC 사옥. [SKC 제공]

[헤럴드경제 김현일 기자] SKC가 18일 이사회를 열어 화장품 원료 자회사 SK바이오랜드 보유지분 전량(27.94%)을 현대HCN에 넘기기로 의결했다. 총 매매금액은 1205억원이며 오는 10월 중순까지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SKC는 이번 매각대금으로 미래 성장동력의 양대 축인 모빌리티, 반도체 중심의 2단계 비즈니스 모델(BM) 혁신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랜드는 화장품 및 건강식품 원료, 의료기기, 원료의약품 등을 주로 생산하며 수년간 16~17%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해왔다. 지난해에는 어려운 대외환경 속에서도 매출 1063억원, 영업이익 145억원 가량을 거뒀다.

SKC는 SK바이오랜드의 높은 시장경쟁력에도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미래 성장동력 육성을 위해 과감히 매각을 결정했다. 대신 현대백화점그룹으로 편입도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상당한 사업적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SKC 관계자는 “수년 전부터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환골탈태 수준의 딥체인지를 추진해왔다”면서 “이번 지분 매각을 통해 추가 성장재원을 확보한 SKC는 모빌리티, 반도체 등 미래성장동력 중심의 2단계 혁신을 보다 빠르게 본격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