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시가 ‘어바인 한인 학부모 협회(Irvine Korean Parents Association)’와 협력하여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18년 어바인 시의원, 2019년 어바인 시장으로 선출된 파라 칸 시장은 청소년 및 젊은이들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온 바 있다. 특히 어바인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젊은이들이 지역 정부의 정책 수립 및 지역 사회와의 관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정치인들이 차세대들에게 제공해야할 비전이라는 가치관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정책 방향 아래 올해 ‘어바인 한인 학부모 협회(Irvine Korean Parents Association)’와 협력하여 인턴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인턴십 기간 동안 참가자는 자신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결정하는 설문지를 작성해 정책 프로젝트, 특별 행사 및 연구 작업에 배정될 예정이다.
기존에는 많은 학생들이 인구 조사, 환경 프로그램, 노인 서비스, 주택 및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해왔다. 한편 일부 인턴들은 시의회 회의에서 자신들이 수행한 연구 내용을 발표하기도 했다.
인턴십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farrahkhan@cityofirvin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