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국내 30여 개 매체의 공식 광고 대행사인 ㈜프로그레스미디어가 충남대학교 백마인턴십 참여기업 자격요건에 부합하여, 2024년 2학기부터 참여하게 되었다.
충남대학교 백마인턴십은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재학중 일정기간 동안 사회의 각 기업 및 기관에서 현장실습 및 연구활동에 참여하며, 이에 상응하는 학점을 취득하는 제도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일정기간 인턴십을 통해, 학생을 근무시켜 봄으로써 입사 전부터 회사의 현장에 어느 정도 적응된 실무형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제도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레스미디어는 지난해 연 광고 취급액 1,500억 원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3,0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급성장하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다. 대전 센터 기준으로 80여 명의 마케터가 근무 중이며, 대전 지역 최대 규모의 광고 대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연 취급액 3,000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규모 채용하고 있으며, 대전 지역 인재들이 재학 중인 충남대학교 인턴십은 프로그레스미디어와 재학생 모두에게 매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합격한 충남대학교 인턴들에게 빅 브랜드 광고의 밸류업 및 수주 영업 등 실무 위주의 업무를 통해 마케터로서의 경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에서도 현재 프로그레스미디어 네이버 광고 취급액의 폭발적인 성장을 주목하고 있으며, 프로그레스미디어 마케터들의 광고 관리 능력을 인정하고있다. 이는 충남대학교 인턴들이 이후에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대형 매체 및 대형 클라이언트에 입사 지원할 때 유리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프로그레스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충남대학교 백마 인턴십은 학생들의 실무 경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마케팅 업종에서 메리트 있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충남대학교 프로그레스미디어 백마인턴십 지원은 2024년 7월 14일부터 7월 22일까지이며, 충남대 재학중인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프로그레스미디어는 2023년까지 중소기업이었으나, 폭발적인 매출 증가와 대대적인 마케터 채용을 통해 2024년에는 외부 감사 법인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번 충남대 백마인턴십을 통해 더 큰 성장을 위한 도약을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