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우리땅 댄스챌린지 포스터.[경북교육청 제공] |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교육청이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간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서 다양한 '독도 사랑 행사'를 진행한다.
14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이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의 하나로, 전국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도사랑 행사는 '독도는 우리 땅 댄스 챌린지'와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 '출석 체크 이벤트', '수료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독도는 우리 땅 댄스 챌린지'는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게시된 영상을 참고해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올린 후 인증 사진을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후 무작위 추첨으로 개인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단체에는 간식 상자가 제공되며, 우수 작품은 독도 사랑 영상 제작에 활용된다.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는 독도 사랑 문구를 손 글씨로 작성해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는 이벤트다. 참가자 중 우수작은 독도 사랑 달력 제작에 활용되며,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과 간식 상자가 지급된다.
'출석 체크 이벤트'는 행사 동안 사이버독도학교 공식 누리집에 매일 로그인해 출석 체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8일 이상 출석한 5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모바일 간식 상품권이, 22일 이상 출석한 5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 15일 이상 출석한 10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간식 상품권이 추첨으로 지급된다.
'사이버독도학교 독도 교실 수료 이벤트'는 올해 독도교실 초중고급 과정 중 한 과정 이상을 수료한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또 전국화 사업 기간 동안 수료한 사람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팝업에서 제공된 링크에 개인정보를 입력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14일 이전 수료자는 이벤트 공지 사항에서 제공되는 링크에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으로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사업이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며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여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