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균형발전포털 2.0 새단장…이용자 편의성 강화

서울시 균형발전 정책 한눈에 조망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이트 통합


서울시는 균형발전포털 2.0을 새단장해 5일 공개했다.[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시는 서울균형발전포털 2.0을 새단장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균형발전포털은 서울의 균형발전 정책 자료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2.0 버전은 기존 서울균형발전포털과 국제교류복합지구 홈페이지를 통합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시 균형발전 정책과 권역별 사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통합 아카이브는 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균형발전본부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메인 페이지에 연계해 정책 홍보 효과를 높였다.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아보고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반응형 웹페이지로 구현했다.

광화문광장 홈페이지는 기존 도메인을 유지하되 프로그램 안내와 시설 소개를 중심으로 메뉴를 재구성하는 등 디자인을 개편했다.

광화문광장과 잠실전자기록관에서 개별 운영되던 아카이브는 균형발전본부 통합아카이브로 확대 구축해 서울의 균형발전 정책과 사업들을 체계적으로 기록·보존하도록 했다.

김승원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앞으로도 주요 균형발전 정책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 서울균형발전포털을 시민과의 소통 창구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