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공] |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의 대학 진학을 돕고자 대입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6일~27일 도교육청 북부청사(의정부)와 28일 가천대(성남) 예음홀에서 각각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입전형 특강 ▷1:1 대입진학 상담 ▷대학생 학습 지원(코칭 및 멘토링)을 운영한다.
28일 가천대에서 진행하는 대입전형 특강에는 ▷2025학년도 수능 분석 및 수능 대비 학습 전략 ▷2026학년도 대학입학 전형 분석 및 주요 사항을 경기도 대입 진학지도 대표 강사가 설명한다.
26일∼28일 이뤄지는 1:1 대입진학 상담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단이 참여해 ▷학생부 분석을 통한 대입진학 상담 ▷지원 가능 대학 및 학과 안내 ▷대학입시 준비전략 등을 상담한다.
26일과 27일에 운영하는 대학생 학습 상담은 대학에 재학 중인 멘토 학생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습 습관 및 생활 방법 ▷대학 전공 및 대학 생활 안내 ▷대입 진학을 위한 자기주도성 확립 지원 상담 등을 조언한다.
대입전형 특강 참석 가능 인원은 선착순 550명으로 한정한다. 1:1 대입진학 상담은 사전 선착순 신청자 4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학생 학습 상담은 선착순 180명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대입진학 특강 운영으로 학생, 학부모에게 최신의 대학 입학 정보를 제공하고, 1:1 대입진학상담과 대학생 학습 상담을 통해 사교육 경감과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도와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교육청을 중심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