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다시 한 번 우주 노래…tvN ‘별들에게 물어봐’ OST 불렀다

방탄소년단 진이 부른 ‘별들에게 물어봐’ OST ‘클로즈 투 유’ [소리날리, 스튜디오드래곤, 키이스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다시 한 번 우주를 노래한다.

26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진이 가창에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OST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클로즈 투 유’는 우주의 끝없는 시공간을 헤엄쳐 사랑하는 이에게 다가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공간감 있는 악기 선율에 진의 청아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마치 우주를 떠다니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진은 가사 하나하나를 디테일하게 표현하면서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앞서 20일에는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에서 이 곡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룡(이민호 분)과 이브 킴(공효진 분)의 변화하는 감정선에 맞춰 깔린 진의 애절한 목소리는 극의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드라마에선 전날 방송분에서 공룡이 고백하는 장면에서 나왔다.

진은 앞서 첫 솔로곡 ‘디 애스트로넛’으로 아미를 향해 우주를 유영해가는 모습을 노래했다. 드라마 OST는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2021년 tvN 드라마 ‘지리산’에 삽입된 ‘유어스(Yours)’로 첫 솔로 OST 도전에 나섰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