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책이 글로벌 투자지형을 뒤흔드는 가운데 그의 ‘미국 우선주의’ 정책을 분석하고 올바른 ETF 투자의 길을 안내할 신간 ‘트럼프 2.0시대 미국ETF에 투자하라’(신년기 지음/지음미디어)가 나왔다.
이 책은 트럼프 대통령의 지난 대선 공약 가운데 경제 관련 내용을 분석한 뒤 미국 주가지수, 방위산업, 에너지, 금융, AI, 로봇, 양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달러와 금, 채권 등 ETF로 투자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소개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투자를 확대하기 위한 파격적인 감세 정책, 낙후된 인프라를 재건하기 위한 막대한 재정 지출, 탈 친환경 정책, 강력한 관세 정책을 예고하고 있으며 이미 일부는 그의 철학을 확실하게 이행할 수 있는 참모를 앉혀 과감하게 시행하고 있다.
저자는 트럼프 2.0 시대는 그의 공약이 확실히 실현될 것이라며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불확실성의 아이콘이지만 역설적이게도 ‘미국 우선주의’라는 그의 정책은 명확하기 때문이다.
파트1에서는 트럼프 1.0 시기의 경제 통화 정책을 통해 트럼프 2.0 시기에 어떤 정책들이 계승될 것인지를 살펴본다. 파트2에서는 미국 우선주의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 트럼프 2.0 시기의 정책을 살펴보고, 파트3에서는 주목해야 할 산업과 미국 ETF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하고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