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디지털배지 등 20여종 생활밀착기능 담은 ‘우리WON지갑’ 출시

주민등록증모바일확인, 자격·경력증명 등


우리은행이 ‘우리WON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은행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우리은행은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우리WON지갑’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우리WON지갑은 ‘원더월렛’을 전면 개편한 서비스로 구성과 기능을 대폭 강화해 총 20여종의 생활밀착형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기능과 지갑 꾸미기 기능 등을 도입해 사용자경험(UX)을 한층 향상했다. 고객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디지털 지갑을 구성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WON지갑에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디지털배지(자격·경력증명) ▷스마트항공권 ▷스마트패스 ▷쿠폰보관함 등과 함께 ▷국세 미환급금 조회 ▷고용·산재보험 과납금 환급신청 ▷자원봉사 신청·조회 등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개방’ 기반 공공서비스가 새롭게 탑재됐다.

우리은행은 우리WON지갑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약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이 금융을 넘어 고객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맞춤형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는 물론 금융상품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 만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Print Friendly